[번역] 울트라썬문 S7 사용 구축 두 마리의 강철 만만레히레

[번역] 울트라썬문 S7 사용 구축 두 마리의 강철 만만레히레

2019. 2. 1. 14:15포켓몬스터-Battle!/파티 번역

처음 해보는 번역입니다.
오역 의역 다수 있습니다.
원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았으므로 사라질 수 있습니다.
어투는 존댓말로 통일합니다.
역자가 덧붙인 말은 하늘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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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7 수고하셨습니다.
이번 기사는 최종반 사용 구축입니다.

·정렬

막판까지 사용 중이던 구축이 사용하기 어려워졌다고 생각해 다시 만들었습니다. 시간이 한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전까지 사용한 개체를 중심으로 환경을 인식하고 구축했습니다.

지향하는 쪽은 약간 공격적인 사이클+대면.

보만다+카푸느지느에서 시작합니다.

카푸느지느는 간단히 스펙이 매우 높은 것도 매력이지만, 번치코, 메가 리자몽X, 갸라도스, 하마돈에 강하고 개굴닌자는 물Z가 많다고 느껴서 채용. 미스트필드로 드래곤 기술 반감+땅타입으로 처리하는 것도 가능해서 사이클의 안정성을 높이는 게 우수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땅 타입 포켓몬은 미스트 필드에서 아고용에 강하고 만다와의 궁합이 좋으며 저도 어느정도 익숙한 스캎 맘모꾸리를 채용했습니다.

만만레히레(맘모꾸리+보만다+카푸느지느)까지 결정하고 카푸느지느 일관성과 불꽃타입에도 어려워 강철 미러전에서 강한 히드런, 땅 일관성을 자르며 보만다와 파트너들에게 강한 철화구야, 깎거나 스토핑을 담당하는 저주+아픔나누기 따라큐를 투입했습니다.

궁합 보완의 관점에서는 겉보이는 대로 구멍이 있지만 용춤 만다의 존재도 있고 최소한의 승산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개별 해설
채용 결정 순서대로 나열.
(원문에는 실수치도 기재되어 있었습니다만, 성격과 노력치만 기재합니다.)

보만다@보만다나이트 위협>스카이스킨
명랑/H148 A124 B4 D12 S220
화풀이/용의춤/대타출동/날개쉬기

대부분의 구축에 승산이 있고 춤만 추면 대면 성능이 비교적 좋다 생각해서 용춤 소유. 개굴닌자나 아고용 때문에 선출을 주저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좋습니다.

명랑+S에 할애한 것은 대면 성능을 기대한 선출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샤로다+루카리오+종이신도에 강하고, 단순히 제가 다루어 익숙해진 것 부터 채용했습니다. 요컨대 매번 춤출 수 있는 건 아니므로 춤추지 않아도 움직이기 쉽게 하는 의미 즉 서브로서의 감각입니다. 그냥 원래 빠르기 때문에 스카프 소유를 상대할 때도 용춤을 한번 쌓으면 대개 쓰러뜨리는 장점도 있었습니다.

안정적인 행동이나 기점 대상을 늘리기 위한 대타출동을 채용했지만 메타그로스가 꽤 힘든데 강철에 타점이 없어서 지진을 채용할까 고민했습니다.

초중반과 종반의 국면 모두에도 효과가 있지만 용춤 때문에 진가는 종반에서 나타났습니다.

카푸느지느@먹다남은음식 미스트필드
대담/H244 B148 C4 D4 S108
문포스/파도타기/명상/리플렉터

이른바 로리타 느지느에서  S를 조금 올린 형태.(로리타 느지느가 뭔지 모르겠어서 직역했습니다.. 아마 HB 리플렉터 느지느를 말하는 듯 합니다)

먹밥+리플렉터로 메가갸라도스에 강하다는 점에서 이 형태를 선택합니다.

S119(노력치 S108)에 의해 내구성 따라큐의 위에서 리플렉터를 깔거나 내구 기반 랜드로스보다 빠르고 신중 글 라이온에 대한 대응력이 좋아져 중속 쿠션 미러전에도 강합니다.(중속 쿠션이란 건 준속이 아닌 '적당한 속도'정도입니다)

명상은 느슨하게 무너뜨리는 즉흥적 수단으로 하지만, 구축 단위로 매우 무거운 물에 대한 저항 역할도 큽니다.

리플렉터는 자신의 부담 경감, 갸라도스 수행 보좌역이며, 뒷면의 만다, 철화구야와 궁합이 좋고, 연계에 의한 처리 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다른 포켓몬의 부담을 많이 더는 등 변함없이 강했습니다.

맘모꾸리@구애스카프 두꺼운지방
명랑/H12 A252 B4 D36 S204
지진/고드름침/엄청난힘/얼음뭉치

애용하는 스카프 맘모꾸리.

카푸꼬꼬꼭, 영물 볼트로스, 아고용에 강하고, 팬텀 개굴닌자에 기습성이 있고 버섯모를 속이고 막판을 어느 정도 담당하는 것을 기대하고 연임.

만다와 궁합이 좋은 것, 내구도 나쁘지 않은 점과 전기 무효성을 사이클에 도입 가능합니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미스트 필드 아래이면 아고용에 계속 내보냅니다.

조정은 화력에 배분 후 카푸꼬꼬꼭의 풀묶기를 견디도록 하고 나머지는 S 135 족까지 컷했습니다.

스토퍼 요소가 부족한 느낌 때문에 얼음뭉치를 사용해 실제로 이익을 얻은 대전도 있었지만, 메가리자몽 Y에 대해 처리 루트를 늘릴 스톤샤워도 좋습니다.

스피드와 넓은 견제 범위는 단순하게 강력했습니다.

히드런@돌격조끼 타오르는불꽃
조심/H180 B4 C244 D44 S36
분연/러스터캐논/대지의힘/암석봉인

특수 방면으로 강한 첫 번째 포켓몬.

아고용 대책을 두껍게보고 잠재파워-땅 2발을 높은 난수로 버티고 대지의힘으로  쓰러뜨립니다. 돌격조끼 소유 HC 기반 배급. S는 S ↓ 준속 100 족 사정, 어느 정도 미러를 의식했습니다. 메가리자몽Y로 역할 파괴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S ↓ 빠른 100 족을 추월하고 싶었는데 화력, 내구성의 균형으로 타협했습니다.

따라큐와 카푸나비나를 치는 러스터캐논, 팬텀 메가리자몽X 미러전 더시마사리 등에 들어가는 대지의힘, S 지원과 따라큐 리자몽 불카모스에 칠 암석봉인. 불꽃 기술로 분연을 채용한 것은 화력이 충분한 것도 있지만, 물리 포켓몬을 무리하게 던지는 상대가 많았던 까닭에 화상을 노리기 위해 채용했습니다.

아고용이 드래곤 Z소유 극보정 개체가 많았기 때문에 버티고 역공하는 것이 유효했습니다. 하지만 잠재파워-땅 소유도 매우 많았기 때문에 카푸느지느, 맘모꾸리 에서 처리하는 것이 더 나은 것 같기도 했습니다.

이 프레임이 히드런인 것으로 카푸나비나+불꽃+강철(특히 킬가르도에 강한 게 좋았어요)에 강한 부분이 있어 좋은 것은 맞지만 구축 단위로 물에 너무 약하기 때문에 검토가 필요합니다.

철화구야@무화열매 비스트부스트
장난꾸러기/H252 A4 B132 D84 S44
헤비봄버/화염방사/맹독/씨뿌리기

종반에 보만다가 늘어난 느낌이어서  뒷면까지 포함하여 비교적 유리하게 싸울 것을 기대하고 채용한 대책 프레임.

B가 높아 물리 쪽에 강하고, 특수 쪽에 강한 히드런과 역할분담이 되어있습니다.

독은 상대 만다에 대한 수행을 의식했습니다. 부족한 무너뜨리기 수단을 보충하려는 목적도 있었구요.

반피열매는 발동 안되는 경우가 적어 과로사를 방지 할 수 있었습니다. 순간 회복량이 공격적 사이클에 어울렸습니다.

물타입에 약하고 HB 만다에 무력한 것은 어렵지만, 다른 경우는 거침없이 활약했습니다.

따라큐@따라큐Z 탈
명랑/H4 A252 S252
치근거리기/저주/아픔나누기/대타출동

보만다와 맘모꾸리를 통과시키기 위해 깎기 중시의 저주+아픔나누기 형.

물론 일부 기믹이나 해악(주로 바톤과 얼음귀신)에 저항할 수 있는 것도 무시할 수 없는 점.

투닥투닥프렌드타임은 내구가 얇은 캥카나 마기라스에 통하고, 스토퍼로 선출하는 경우도 상정되는 데다가 단순히 화력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거기에 고스트 Z에 비해 파트너들이 팬텀 킬가르도 카푸나비나와 최소한 싸울 수 있고 페어리 타점을 우선적으로 판단했기 때문에 채용했습니다.

대타출동을 의식하지 않은 행동을 하거나 전용 Z의 부상 때문인지 부르기 쉬워진 강철 프레임에 대항하는 등 칼춤이 많기 때문에 어느정도 순풍도 있었다 생각합니다.

·선출과 난투

보만다나 맘모꾸리의 일관성을 만드는 것이 가장 명쾌한 승리 루트.

사이클 중에도 상대의 무너뜨리기에 대한 대항 프레임으로 활용하기 쉬운 것도 있고, 어느 쪽이든 먼저 선출하고 싶습니다.

즉 보만다+맘모꾸리 @ 1, 보만다 @ 2 맘모꾸리 @ 2와 같은 선출.

난투에서도 일관성을 목표로 사이클을 돌려 상대의 선출을 나눠가면서 보완 프레임으로 깎아가는 것이 목표.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대면전도 염두에두고 사이클에 고착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과제
많지 않은 대전 수나 작성 단계에서 안 상대만 기재합니다.

구축
이브이 바톤
막이루프 : 럭키+무장조+더시마

개별

지진+번개펀치 소유가 많은 상황에서 이길 수 있는 포켓몬이 없습니다. 반대로 불릿펀치 소유가 적기 때문에 맘모꾸리를 이용해 여럿이 깎아 이길 방향으로 합니다.

약점을 찌르기 어렵고 모두 높은 일관성을 가진 기술을 쓰는 물타입은 엄청난 결함. 비파티도 아니면서 두 마리 들어있는 구축도 가끔 매칭되어 머리를 감싸 쥐었습니다.

따라큐나 맘모꾸리로 멈출 수 밖에 없지만 틈을 보여 사이클에서 많은 패배를 했습니다.

보만다의 화풀이+뒷면의 일격을 견딜 내구성과 그로우펀치의 무너뜨리기, 울멧 부재가 괴롭습니다.

보만다 사이클에게 무거운 걸 알고 있는데 대처가 무른 것은 결함. 자포코일은 맘모꾸리를 내보내기가 어렵습니다.

기합의띠 대항 수단이 부족한데다가 버섯포자 뿌리기가 매우 쉽기 때문에 뭔가 힘듭니다.

·결과(+후기)
생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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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해본 번역이라 서투른 점이 많겠지만 피드백 해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