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자연의힘'을 이용한 전략

Tip-'자연의힘'을 이용한 전략

2019. 1. 26. 14:52포켓몬스터-Battle!/포켓몬 Battle 칼럼 & Tip

1. 자연의힘이란?
 자연의힘은 말 그대로, 배틀필드의 환경에 따라 다른 기술로 바뀌어 나가는, 자연의 힘을 이용한 기술입니다.

2. 특징
 이 기술의 가장 큰 특징은 '변화기' 취급이라는 것입니다. 즉, 도발에 걸리면 공격기로 나가는데도 이 기술을 쓸 수 없고, 짓궂은마음을 이용해 선제공격이 가능합니다.

-wcs의 패왕을 쓰러뜨리는 법
3. 활용법
 짓궂은마음과 조합, 구애안경 등의 도구를 이용해 선공으로 극딜을 넣는 것이 가능합니다. Z여도 선공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바뀐 기술의 Z기술로 나갑니다. 더블배틀 같은 경우 자신의 옆 포켓몬이 교체를 통해 필드를 바꿔서 기습공격을 할 수도 있죠.

 더블배틀로 예를 들어 보자면, 그래스필드+엘풍의 자연의힘Z를 이용한다면, 상대의 가이오가를 일격에 의문사시킬수 있는 힘이 발휘됩니다! 굉장하죠?

4. 기타 정보
필드가 없음 : 트라이어택
일렉트릭필드 : 10만볼트
사이코필드 : 사이코키네시스
미스트필드 : 문포스
그래스필드 : 에너지볼
···이렇게 변화됩니다. 싱글에서는 이 필드 전략이 의미가 다소 없는 게, 저 타입의 수호신들을 만나면 카푸느지느의 경우를 빼고 다 반감됩니다. 즉, 카푸꼬꼬꼭 앞에서 자연의힘을 써도 10만볼트여서 반감이란 거죠.

 또한 선공으로 자연의힘을 쓰려면 상대가 떠있지 않는 이상 필드가 사이코필드면 안됩니다.

 여러가지 제약은 있습니다만 굉장히 재밌는 기술입니다. 한번 써 보시지 않으시려나요?